Saturday, August 25, 2012

OGRE 3D 1.7 Application Development Cookbook 1장 번역 완료

드디어 1장 번역을 완료했습니다. 오우거를 이용해 Win32, MFC, MFC(with ribbon), Plugin, custom resource manager를 만드는 내용이 1장의 내용입니다. 번역자가 아닌 독자로써 1장을 평가한다면

별점 3개 입니다. 저는 오우거를 단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는데 그래도 나름대로 오우거의 사용법에 대해서는 조금 알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반면에 궁금해진것은 scene, entities에 관해 조금 더 설명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책 컨셉상 모자란감이 있네요. 게다가 사실 이런 부분까지 다뤘으면 좀 책이 어려워지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프로그래머라면 반드시 소스 코드를 살펴 보고 실제로 어떻게 처음부터 끝까지 구성되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정도 알아보면 많이 배울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책 괜찮네요... 아직까지는 ㅎㅎㅎ

2 comments:

Task in UnrealEngine

 https://www.youtube.com/watch?v=1lBadANnJ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