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티스는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버그(이슈)관리 소프트웨어이며 이번 강연에서 소규모 회사에서도 곧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버추얼박스로 시작해서 우분투 설치, MySQL, Apache, PHP, 맨티스 모두 설치하는 방법을 차례차례 따라만 해도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관리자 email설정 및 실제 프로젝트에 어떻게 사용해서 버그들을 관리했는지 강연할 계획입니다.
버그 관리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사들이 적용하지 않고 구두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맨티스를 적용해보는 것을 강연을 듣고 한번 고려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북미의 큰 회사들의 경우 DevTrack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프로그램 성능은 매우 좋으나 가격이 비쌉니다. 반면에 맨티스를 사용하면 공짜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성능또한 DevTrack과 크게 차이점이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다른 버그 관리 툴은 DB를 외부로 두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이는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하기 껄끄러운 부분도 있습니다만 맨티스는 회사 내부에 설치하는 경우 보안에도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4월 24일 오후 5:30분에 제 강연이 있으며 혹시라도 아시는 분이 오시면 인사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그때 뵙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