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1, 2013

여러 적분법의 시각적인 예제 제공.

http://codeflow.org/entries/2010/aug/28/integration-by-example-euler-vs-verlet-vs-runge-kutta/


1 comment:

  1. 겜코디 세레스입니다.

    좋은 자료를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혹 도움이 되실까 댓글을 달아 봅니다.
    천문학에서 사용하는 시뮬레이션 코드중 gadget2라는 유명한 코드가 있습니다.
    독일 천문학자가 쓴 코드인데, 아래 사이트에서 관련 논문, 코드등 일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C언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www.mpa-garching.mpg.de/gadget/

    이 논문에서는 위 사이트와 비슷한 비교를 하고 있는데요,
    재밌는 결론을 내고 있습니다.
    즉, 런지쿠타보다 오히려 leap frog방식이 더 정확도가 높다는 결론입니다.
    이때 leap frog는 KDK, 즉 절반 타임스텝동안 속도-위치-속도순으로
    속도와 위치를 변화시키는 것인데요,
    이때 타임 스텝은 당시 가속도가 클수록 감소시키는( t~1/sqrt(a) ) 방식으로
    매 스텝 변화하는 방식을 썼더군요.

    논문의 주장으로는 오일러, 런지쿠타 2,4차보다 KDK를 쓴 leap frog의
    계산 속도와 정확도가 모두 매우 우수했다는 결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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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k in UnrealEngine

 https://www.youtube.com/watch?v=1lBadANnJaw